일본의 엔화 가치가 높아지면서 일본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부담이 크게 늘고 있다. 그러나 돈이 없어 유학의 꿈을 미리 포기할 필요는 없다. 유학을 결심했다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이 바로 장학금 정보.
일본의 국제마케팅기업인 ㈜엔젤루트재팬은 엔젤루트국제교류장학센타(www.angelroute.net)를 설립, 내년 4월 신학기부터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1년 동안 4회에 걸쳐 6개월 학비의 50%에 해당하는 ‘나눔장학금’을 지원한다.
일본 유학 준비생들을 위해 마련된 ‘나눔장학금’은 ㈜엔젤루트재팬이 ‘일본방문의 해’(VISIT JAPAN)를 맞아 일본 관광활성화 및 외국인 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기업들과 후원 단체들의 협조를 받아 이뤄지게 됐다.
나눔장학금은 일본 내 5개 어학교(동경 일본어연구소 일본어 학교, 와세다 에듀 일본어 학교, TS 일본어학교, KCP 일본어 학교, 아오야마 국제교육원)에 입학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각 어학교별로 15~25명씩 선발해 내년 4월, 7월 학기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4월 학기 장학금은 12월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7월 학기 장학금은 내년 2월 25일까지 가능하다.
㈜엔젤루트재팬 예욱진 대표이사는 “보다 많은 유학 준비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하고 일본으로의 진출을 활성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본에 갈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에서 일본의 어학교 정규과정을 졸업하는 사이버 어학교를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 일본 도쿄의 어학교들과 협약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학연수를 떠나려 해도 비싼 엔화 때문에 망설였던 학생들이 나눔 장학금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엔젤루트재팬은 2011년 한국 지사를 설립, 해외에 진출을 꾀하는 이들에게 취업 지원 및 장학금지원, 홍보 마케팅 지원을 주도하고 있는 국제 도시홍보 마케팅 기업이다.
헤럴드생생뉴스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