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긴급 사태 선언 해제 (3 월 22 일 오전 0시) 후 대사관의 사증의 취급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021년 7월 일본의 입국이 당분간 다시 제한되었습니다.
1. 엔젤루트장학회 지원 신청은 상관없이 해제 이후에 입국희망자를 대상으로 계속 진행 되며 도쿄 올림픽을 기점으로 백신접종을 완료예정이어서
올림픽이 끝난 후 순차적으로 각 국 백신접종, 확진현황등, 사정에 따라 입국이 허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2.일본의 어학교, 대학교등도 입국제한에 따라 온라인 대체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온라인 수업으로 일본 입국과 동일하게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도 늘고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수업을 희망하는 자도 장학금은 지원받으실 수 있으나 많은 참여 바랍니다.
3.입국, 온라인 수업, 국비장학금등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저희 엔젤루트장학회 장학센터의 전문 재능기부상담원을 통해 문의 하시면 정확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입국제한 내용입니다.
○ 레지던스 트랙 및 비즈니스 트랙에 대해서는 계속 운용이 중지되어 있습니다.
(주) 2021년 7월~ 일본 정부는 당분간 모든 대상국ㆍ지역과의 비즈니스 트랙 및 레지던스 트랙의 운용을 중지하고 양 트랙에 의한 외국인의 신규 입국을 인정하지 않으며, 비즈니스 트랙에 의한 일본인 및 재류 자격 소지자에 대하여 귀국·재입국시 14일간 대기 완화 조치를 인정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 일본에 입국하는 「특별한 사정」이 인정되는 경우에만 사증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