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교류활동 등을 하며 저의 세계를 넓혀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엔젤루트나눔장학생중 25회 정다경 학생 인터뷰
A.일본에 진출하게된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Q. 고등학생 때의 일본 규슈에서의 연수와 1번의 오사카 여행 후 우연치않게 했던 일본 어학원 체험 때 일본 유학에 대한 확신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태어나서 처음으로 지금 사는곳이 아닌 일본이라는 나라로 유학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A.일본에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Q.먼저 어학원에서 일본어 능력을 더욱더 향상 하며 대학 진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공부 알바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학원 친구등 여러 교류활동 등을 하며 저의 세계를 넓혀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A.해외진출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설레임과 두려움이 있을텐요..두려움이 있다면 어떻게 극복해 나갈 예정인지요?
Q.살면서 자기가 하고싶은 일이 가득할때도있고 원하지 않는 순간이 올때도 있지만 그때 그 상황의 최대한의 지혜를 발휘하고 다른 누군가의 지혜를 구하며 살아가는것이 필요하다고 늘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이런 생각이 조금은 무덤덤한 성격 덕도 있지만 사람사는데는 다 똑같다는 생각으로 아무것도 모르고 확신도 없는 타지로 나감으로 인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A.장학금 지원신청하게 된 경로와 합격자 지원소감을 간단히 작성바랍니다.
Q.인터넷으로 일본 유학과 어학원에 대하여 검색을 하던 중, 한 블로그에 엔젤루트를 소개하는 글을 보고 엔젤루트 장학금을 신청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과연 될까 싶고 확신이 없었지만 나름의 열심을 가지고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예상도 못한 순간에 1차 합격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1차 합격부터 최종 장학금 수급자가 되어가는 과정속에서 막연했던 일본유학이 점차 선명하게 그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바라보기만 했던 유학의 출발선에 서게 되었음에 상당히 감격스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