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에서 취업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젤루트나눔장학생중 25회 장성원 학생 인터뷰

 

A.일본에 진출하게된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Q. 일본과 관련된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본격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일본에서 공부를 했던 분들을 알게 되고 한국 문화를 공부하기 위해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분들을 만나면서 좀 더 깊게 일본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A.일본에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Q.일본 유학을 준비하는 동안 여러 가지 것들이 많이 변화하였지만 지금 당장의 목표는 일본의 대학원에 진학을 하는 것입니다. 유학을 가면 우선적으로 일본어 학교에서 열심히 입시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저의 전공과 전문성을 살려 일본 내에서 취업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A.해외진출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설레임과 두려움이 있을텐요.. 그러한 것들은 어떻게 극복해 나갈 예정인지요?

Q. 두려움이라면 역시나 경제적 문제와 제 자신의 문제 이 두 가지입니다. 일본 진출 이전에 돈을 모아둔 것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경제적인 부분을 타지에서 어떻게 잘 해쳐 나갈 수 있을까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는 언어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공부, 문화에 대한 적응 등 스스로 노력해야 하지만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 또 다른 두려움이지 않을 까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것은 저만이 해결할 수 있기에 뚜렷한 목표 의식과 동기부여 등을 통해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A.장학금 지원신청하게 된 경로와 합격자 지원소감을 간단히 작성바랍니다.

Q. 장학금을 신청하게 된 것은 일본 유학 관련하여 아무것도 몰랐었던 당시 유학에 관련된 정보(어학원,유학원 등)를 엄청나게 찾아보고 있던 중 우연히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와 같이 일본 유학을 생각해서 막상 가려고 하면 두 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하나는 경제적인 문제이고 다른 하나는 어떻게 해야 갈 수 있는지 일것입니다. 이 두 문제를 정말 성심성의껏 잘 해결해준 엔젤루트장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 엔젤루트가 더욱 많이 알려져 일본에서 꿈을 실현하려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