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학생들이 많아 영어와 일본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Q. 아직 어린 나이에 유학을 결심한다는 것이 쉽지않은 일인데요 해외진출을 (유학)을 결심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A. 계기는 사소한 것이었어요. 저 자신에 대한 슬럼프에 빠져있을 때,  일본 드라마를 보게 되면서 나도 모르게 문득 일본에 가고 싶다라는 생각이 스쳐지 나간거죠.  그리고 저는 그것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계획을 세워보게 되었는데  그게 의외로 한국에서의 저보다도 발전 가능성이 상당해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제 딴에는 조금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엔젤루트 나눔 장학생 합격이 본인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A.아무래도 금전적인면에서 많이 도움이 되었죠. 금전적인 문제(학비)에 종래에도 많은 유학생들이 어려움으로 고민에 빠져있거나 고민하고 있는 중일 거예요.  일본 학교의 학비는 한국 학교의 학비보다 비용이 2~3배 정도 많이 들어요. 그래서 일본 현지인들도 학비 때문에 대학을 포기하거나 국립학교를 지망하는 일도 많다고해요. 자도 그런와중에 엔젤루트장학회를 알게되었고 저의 일본 유학길이 당장 제 발 앞에 놓여져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금전적인 부분 이외에도 현재 재학중인 학교를 추천해준 엔젤루트에게 감사하고 있답니다. 말씀 해주신대로 정말 좋은 시설과 다양한 다국적 학생들이 많은 학교예요!  다양한 문화적인 체험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047c3659ebb560a8ce872b1cb7c6987f

Q.심사중에도 그렇고 몸이 불편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잘 대처하고 있나요?  
A.다시 한번 유학에 대해 생각하게 된 전환점 비슷한 것이었던 것 같아요. 이 몸을 이끌고 타국으로 가겠다고? 라는 생각이 들었고 당연히 저희 어머니도 걱정하셨어요. 제가 평소에 자기 관리를 잘하는 스타일이었다면 저는 걱정없이 왔을 거예요 하지만  저는 자신의 관리도 잘 하지 못하고 몸까지 선천적으로 좋지 않아서 일본에 유학오기까지의 걱정과 고민을 많이 하고 왔어요.  그래도 일본에 오고 나서 두달 가깝게 지내다 보니 어떻게든 제 나름의 방법으로 관리를 잘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Q.해외진출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A.아무래도 가족들과의 거리감과 외딴 곳에서 느낄 외로움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두개는 타국에서 생활하게 된다면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반대로 극복할 수 있는 점이라고도 생각해요.

p

Q.일본속으로 들어와 있는 느낌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A.저는 일본에 발을 들여놓은 순간부터 지금까지 매일 느낍니다.  일본과 한국은 정말 너무 달라요. 매순간 그 차이를 느끼고 매번 놀랍니다. 그럴때마다 한국과 정말 다르구나 라는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Q.학교와 학교친구들과 학교생활은 마음에 드나요?
A.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학교에는 다국적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영어와 일본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Q.앞으로 이곳에서 더욱 발전된 본인의 모습을 보게 되실텐데요. 일본에서 목표는 무엇입니까?

A.제 전공을 완성도 높게 배워나가는 것과,  보다 더 나은 나의 길로 성장해 나가는것 또한 제 목표중 하나입니다.

PE.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항상 몸 관리 잘하시고 건강유학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