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를 졸업하여 일본에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엔젤루트나눔장학생중 안정희 학생 인터뷰
A.일본에 오게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Q.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첫번째는 일본어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었고 두번째는 일본에서 제가 나아가야할 그일을 찾기위함이었습니다.
A.일본유학 과정은 어렵지 않았나요?
Q.네, 개인적으로 어려움은 조금 있었지만 지원합격후 엔젤루트장학회에서 장학금 부터 비자신청 입학진행까지 모두 장학지원을 받았기에 과정은 전혀 어려움 없이 오게 된 것 같습니다.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A. 엔젤루트장확회 나눔장학금은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Q. 처음에는 일본유학을 저 혼자 힘으로 알아보려고 유학원을 확인하던중 우연히 검색사이트를 통해 엔젤루트장학회 정보를 알게 되어 지원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원과정에서 속상했던 점이 있었는데, 상담받았던 유학원에서 전화가와 장학회에 지원하려 한다고 했더니 어디냐고 해서 엔젤루트장학회라고 말하자 거기 사기니 조심해라 라고 하는 곳도 있었고, 괜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유학원에서 대행받으라고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지원서 제출을 앞두고 불안한 맘도 생겨 부모님에게 말씀드렸더니 지인등을 통해 확인해 보신 후 오랫동안 청년들을 위해 장학지원을 해왔던 것과 비영리 법인으로 정식등록된 단체라며 지원해보라고 하셔서 결국 마감이 다 되어서야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성인이 되었기에 저 혼자해보려다가 결국 부모님 도움을 받게 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Q. 일본어 학교의 수업은 어떠한가요?
A. 한국에서도 학원은 조금 다녔었는데 일본 현지에서 배우고 있다는게 아직 실감이 나질 않습니다. 수업은 당연 일본인 선생님이기에 일본어로 수업을 해서 전혀 알아듣지 못할 것 같았지만 이해할 수 있게 기다려주시고 정말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문제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Q. 학교와 학교친구들과 학교생활은 어떤가요?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들과 함께 수업을 받는다는것도 재밌고 여때까지 해보지 못한 경험이라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나라 친구들이 많아서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하고 말이 통하지 않아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같은 레벨에 모두 일본어를 사용하니 어색함도 사라지고 지금은 친해져서 같이 식사도 하고 놀러도 다니고 재밌게 지내고 있습니다.
Q. 현재 일본생활의 느낌과 그리고 일본으로 진출하려는 한국의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시겠어요?
A. 각자 알고 있는 일본은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저는 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일본사람들은 조용하고 관광의 도시라 친절함이 몸에 배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거리나 골목등에 마구 주차된 차들이 없어 인상적입니다.
A. 마지막으로 일본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우선 유학원이 저 처럼 말을 한다해도 절대 믿지 마시고 엔젤루트 장학금을 꼭! 받아서 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본에 와보니 장학금을 받고 오신분들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그냥 왔다면 정말이지 엄청 후회할 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