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학 지원장학금 40%→50% 조정..
'엔젤루트 장학회 국제 교류 장학 센터’(대표 예욱진, 이하 엔젤루트)는 학비 지원 장학금을 50%로 상향 조절할 계획을 밝혔다.
엔젤루트는 국제 도시 홍보 마케팅 기업 ㈜엔젤루트재팬이 설립한 비영리 기부단체다. 2012년부터 해외 인재 육성을 위해 일본 유학 준비생 및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학비의 40%를 장학금 형식으로 지원해왔다.
최근 엔젤루트는 일본 기업들의 후원과 성과에 힘입어 40%였던 학비 지원 장학금을 50%로 상향 조정되며 일본의 어학연수, 전문학교,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일본유학장학금, 일본어학연수장학금 등의 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학비의 50%를 지원하는 엔젤루트의 반값장학금을 2016년 7월 학기부터 매 학기 지원자에게 적용한다.
일본 어학연수와 관련한 지원도 추가되었다. 그 동안 엔젤루트 장학생으로 일본 어학연수를 떠난 학생들은 이후 전문대학이나 대학교 진학 시 별도의 심사 과정 없이 어학교 평가만으로 입학이 가능했다. 이러한 루트를 통해 진학하는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은 동일하게 지원된다.
또한 나고야에서 교육컨텐츠를 운영하는 신생기업 주식회사 라온과 MOU를 체결한 엔젤루트는 그간 도쿄 이외 지역은 지원 장학생수가 적었던 만큼 이를 통해 나고야나 오사카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나고야나 오사카는 자동차 등 전문 기술학교가 많아 엔젤루트의 해외 인재 육성 사업이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엔젤루트는 일본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한다. 일과 병행해 일본어학원을 다니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에게 3개월마다 장학금을 통한 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일본 유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일본 어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엔젤루트의 장학생이 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엔젤루트 장학회 국제 교류 장학 센터 홈페이지(http://angelroute.org)에서 얻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6-02-19 11:23수정 2016-02-19 11:23
►기사원문보기